성주

성주군,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 기관 선정…경북서 최고

구미일번지 2020. 12. 29. 22:17

경북 군내 유일 최고평가, 적극행정 및 자율혁신 부문 특히 높아

성주군은 전국 243개 광역·기초지자체 대상으로 펼쳐지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0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를 받아 경북지역 군내 혁신 역량이 최고 수준에 있음을 다시금 확인했다.

 

출처 : 성주군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자체 대상으로 스스로 혁신역량을 비교․진단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며 주민체감형 혁신성과 창출을 위해 평가를 수행하고 있으며 자율혁신, 포용적행정,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 국민체감 등 5개 항목 12개 지표에 대해 국민평가단과 전문가평가단이 심사했다.

 

평가결과 총 62개 지자체(광역 4, 기초 58)가 우수로 선정되었으며 성주는 군 평균보다 7점 이상 높은 점수로 전국평균을 웃도는 등 2018년에 이어 2020년에도 ‘우수’ 등급을 거머쥐고 경북 군 중 혁신 으뜸지역으로 평가되었다.

 

성주군은 도시재생뉴딜사업,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버려지는 참외를 퇴․액비로 자원순환하는 지역혁신 기반조성과 농어촌버스와 별고을택시의 연계, 장애인 일자리 고용의 포용적 행정, 특히 적극행정을 기반으로 한 협업 문화 조성, 청렴도 등 신뢰받는 정부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군민과 함께 한다는 마음가짐을 가진 우수 공직자들의 노고가 합쳐져 빛을 발한 것”이라며, "주민중심의 혁신확산 및 주민체감도를 높이도록 행정혁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http://gumi1st.com/news/article.html?no=30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