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김천시, 치매극복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구미일번지 2020. 12. 18. 16:25

김천시는 경상북도광역치매센터에서 주관하는 ‘2020년 경상북도 치매극복관리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 출차 : 김천시

 

이번 경진대회는 도내 25개 치매안심센터를 대상으로 치매극복을 위한 치매예방관리 우수사례 발굴과 정보 공유를 통해 치매안심센터 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최되었다.

 

김천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치매 어르신 돌봄공백 최소화를 위해 인지신체활동 외 7종의 월별 돌봄 키트를 자체 제작 배부하였으며, 홈스쿨링을 통한 정기적인 관리를 수행했다.

 

또한, 생일케이크 지원, 냉장고 지원 등 현장에서 보고 듣고 실천하는 민간 자원연계를 강화하였으며 낙상 예방을 위한 지팡이 지원, 가스 이머콕 설치로 공공자원 발굴·연계로 치매환자의 욕구에 따른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 시행하였으며 지역사회 치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솔선수범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김대균 치매안심센터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이 있겠지만 치매환자와 가족이 체감할 수 있는 보다 효과적인 비대면 서비스를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http://gumi1st.com/news/article.html?no=29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