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김천시, 3·1절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삼도뷰엔빌W아파트 전 세대 참여해

구미일번지 2021. 3. 1. 16:24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제102주년 3·1절을 맞아 '국경일 시범지역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 출처 : 김천시

이번 3·1절에는 삼도뷰엔빌W 아파트를 시범지역으로 선정하여 아파트 868세대 모두가 참여하여 태극기를 달아 태극기 달기의 모범을 보여줬다.

 

강영구 노인회장은 “태극기 달기는 남녀노소 모두가 나라사랑 정신을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다. 시범지역으로 선정되어 입주민들이 한마음으로 태극기를 게양하며 애국심을 드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강인하 통장은 “이번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자라나는 세대가 태극기와 친숙해지고 3·1절의 의미를 재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태극기 달기 운동을 이번 한 번으로 그치지 않고 국경일마다 적극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충섭 시장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하여 3·1절 행사를 하지 못했는데 시범지역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3·1절을 기념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 힘차게 펄럭이는 태극기의 기상처럼 코로나19를 빨리 극복하고 모두 힘차게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천시는 광복절, 개천절에도 관내 대단위 아파트 단지를 시범지역으로 선정해 국경일 시범지역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http://gumi1st.com/news/article.html?no=316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