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미시, 새마을운동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구미일번지 2020. 12. 16. 17:41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경북 주관 '2020 새마을운동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에서 실시하는 이번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에서 1년동안 추진한 새마을 운동 내용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선정한다. 새마을업무 추진 및 지원체계 구축, 코로나19 방역활동, 새마을지도자 사기진작, 새마을분야 사업추진, 특수시책 및 우수사례 등 총 5개 분야 11개 항목 21개 지표를 가지고 평가하며 구미시는 지난 2016년에 이어 4년만에 다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구미시는 자원재활용품수집 경진대회 등 친환경 녹색생활 추진, 사랑의 김장담그기, 어린이독서왕선발대회 및 새마을작은도서관 독서취미교양교실 운영 등 시민 중심 참여로 자연스럽게 새마을운동을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에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장세용 시장은 "코로나로 힘든 한 해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한마음으로 봉사해오신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특히 새마을운동50주년을 맞이하는 2020년을 발판으로, 앞으로도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새마을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새마을회(회장 오영환)는 경상북도종합평가 최우수, 새마을회의 각 회원단체인 새마을지도자구미시협의회 장려상(회장 최재석), 구미시새마을부녀회 장려상(회장 도영순), 직장‧공장새마을운동구미시협의회 최우수상(회장 최태봉),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 최우수상(회장 방혜영)을 받아 새마을운동 종주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높였다.

http://gumi1st.com/news/article.html?no=29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