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김천시 지좌동, 시민 주도 주민자치…"풀뿌리 민주주의 구현 앞장"

구미일번지 2021. 1. 30. 16:52

지좌동, 제2기 주민자치위원 위촉

28일(목) 김천시 지좌동(동장 이종탁)은 행정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 김병철, 전계숙 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 2기 주민자치위원 위촉과 임원을 선출했다.

 

▲ 출처 : 김천시

 

총 22명의 주민자치위원은 연임 18명, 신임 4명으로 2022년 12월 31일 임기 기간동안 주민의 문화·복지·편익증진, 주민 자치 활동 강화, 지역공동체 형성 등에 대한 심의 기능을 수행하게 되며, 시민이 주도하는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을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 구현에 앞장설 예정이다.

 

신임 김기욱 위원장은 지난 1기에 이어 2기에서도 위원장을 맡았으며 "시민 중심의 지역 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탁 지좌동장은 “새로움은 늘 설렘을 동반하는 것 같다. 무보수 봉사자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찬 걸음을 내딛는 제2기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지좌동에서도 다양한 주민 맞춤형 사업 발굴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좌동 주민자치위원회 제1기는 지난 2020년 '행복동행 주민자치 강의 및 Happy together 희망 메시지 만들기' 행사를 개최했으며, 2019년에는 경상북도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2천만원(마잠마을 벽화 거리 조성)을 확보하는 등 주민 중심의 사업 발굴에 노력했다.

http://gumi1st.com/news/article.html?no=308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