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실 내·외부 환경 및 서비스 종합 평가 선정
24일(목)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시청 민원봉사과에서 장세용 시장을 비롯한 실국장, 민원담당 공무원 등이 함께한 가운데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 출처 : 구미시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민원서비스 수준향상을 위해 전국의 광역 및 기초 자치단체, 시도교육청, 국세청 등을 대상으로 민원실 내·외부 환경과 민원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심사 평가하여 매년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그 지위를 3년간 인정해주는 제도이다.
구미시는 2017년 국민행복민원실 최초 인증에 이어 2020년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기관으로 또다시 선정 됨으로써 민원행정 서비스 분야의 강자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 출처 : 구미시
다시 찾고 싶은 편안한 민원실 조성을 위해 북카페, 수유실, 건강관리 코너, 사회적 약자 편의시설 등의 공간조성과 안내데스크 및 주부자원 봉사자 운영, 원스톱 민원창구 설치 등 서비스 운영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장세용 시장은 “앞으로도 더욱 친근하고 편안한 민원실이 될 수 있도록 민원실 환경과 서비스 개선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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